보건소 건강진단서 인터넷발급



현재 개인의 건강상태를 의사가 직접 확인을 해서 기록을 해놓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그래서 요식업에 관련된 일에 아르바이트나 취직을 할 경우 꼭 제출을 해야만 합니다. 일반 병원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비용이 비싸서 대부분 보건소를 방문하는 편이죠.




검사를 받고 진단서를 발급 받을 때 다시 재 방문하는 것이 귀찮거나 불편한 경우에는 온라인 인터넷을 통해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건소 건강진단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통해 해당 싸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 되면 다양한 보건 정보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상단에 있는 보건서비스를 선택 하위에 나열되는 목록 중에서 제증명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화면 중앙에 있는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선택해도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증명서에는 국문과 영문/ 홍역예방접종, 진료비 납입 등을 확인하거나 출력을 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해주세요.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때에는 PC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트 기기와 로그인에 필요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를 해두면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증명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면 발급전 유의사항 안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번쯤 확인을 하는 것이 좋으며 회원가입은 필수가 아니므로 비회원으로도 진단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대한 안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번 쭈욱 확인을 하고 동의란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비동의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보건소 건강진단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신이 검사를 받았던 기관을 검색해서 찾아야 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보건기관 찾기를 선택해서 완료를 한 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본인 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분이 검사를 받았던 곳의 정보를 기입을 하고 검색을 눌러주시면 아래에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보건기관을 선택하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가끔 인터넷발급이 불가능한 보건기관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든 보건소에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 절차까지 진행을 하면 모든 발급 절차가 완료가 됩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유효기간내에 있는 진단서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항목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에는 검사를 다시 받아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도 채용신체, 예방접종등의 증명서도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해주시면 좋아요.



만약 출력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페이지 첫 화면에 있는 프린트 설정 및 자주묻는 질문을 이용하시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보건소 건강진단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검은비와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