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취업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많은 곳에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제는 우리나라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직업훈련이 필요한 분들에게 비용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능력개발에 힘을 쏟을 수 있도록 보조를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그리고 교육수당까지 받을 수 있어서 더욱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제도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자격 뿐만 아니라 신청방법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여러분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방법은 구직자와 근로자 그리고 자영업자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모두다 자세하고 세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구직자는 말 그대로 실업자 이거나 취업 준비생을 뜻하며 근로자의 경우 월 60시간 미만, 자영업은 연 소득이 1억 5천미만이어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혜택은 직업능력개발에 필요한 훈련비를 1인당 연 최대 2백만원, 장려금 최대 11만 6천원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격에 부합이 된다면 꼭 신청을 해서 도움이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방법은 문의를 하거나 상담을 통해 신청을 하고 교육 훈련에 참여를 하시면 됩니다. 훈련과정은 다양한 교육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좀 더 아래쪽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중에서 근로자에 해당이 되는 부분입니다. 현재 자신이 이직을 생각하고 있거나 3년간 교육 이력이 없는 분들이라면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되어 비용을 일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안내되고 있는 항목에 해당이 되어야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아요.
일주일 간 근로시간이 36시간 미만, 우선지원 대상기업 또는 기간제로 계약 근무를 하고 있는 근로자 입니다. 그리고 고용보험료 체납액이 없는 자영업자분들도 포함이 되어 있네요.
현재 고용 위기지역에서 근무를 하고 있거나 육아 휴직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자격에 해당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안내 항목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절차는 해당 센터로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꼭 문의를 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혜택은 보험연도 2백만원 이내로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훈련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의 경우 60 ~ 100%, 외국어는 60%, 원격훈련의 경우는 100%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HRD - NET 홈페이에 접속을 하면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훈련은 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은 첫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통합검색창을 통해 조회를 하거나 메뉴를 선택해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구직자와 근로자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꼭 참고를 해주시구요 지원 안내 또는 훈련과정을 검색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교육 및 훈련은 조건 또는 지역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기관 및 유형, 과정등을 기입을 하거나 조회를 하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지도를 이용해서 지역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그 결과를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괄호 안에 숫자는 교육이 가능한 갯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해당이 되는지 확인을 하고 싶을 때에는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자격 여부 확인을 선택하거나 검색창 조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교육 과정 중에서 100% 지원이 가능한 것과 자비부담 비용이 발생되는 것이 있으니 자세하게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부 확인을 하거나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지금까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미리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 하기를 바랍니다.